돈벌이 되는 게임, 모바일 게임 돈벌이 가능할까?

돈벌이 되는 게임에는 무엇이 있을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것. 정말 달콤한 말이 아닐 수 없다. 어렸을 적에는 게임을 하며 돈을 버는 것이 가능한 줄 알았다. 과거 메이플 스토리에서 사냥을 하고, 자유시장에서 장사를 하던 시절부터 디아블로를 하며 파밍을 하던 시절까지.

돈벌이 되는 게임

돈벌이 되는 게임을 통해 실제로 돈을 꽤 벌어보기는 했다. 하지만 그것이 직장인 만큼의 수익을 낼 수도 있는 것일까? 흔히 접하는 랭커들의 이야기들을 듣다 보면 "게임 아이템 하나가 몇 천 만원을 호가한다", "차 한 대 가격이다"라는 이야기가 들리기도 한다. 

 

메이플 스토리만 해도 몇 백 만원을 호가하는 아이템들이 많다. 카카오 페이지에 나오는 가상 현실 게임을 다룬 소설에서는 게임으로 인생 역전을 이루는 시나리오가 많다. 이러한 소설의 주된 스토리는 가난한 주인공이 길드나 다른 사람과 접점 없이 혼자 사냥하며 엄청난 끈기로, 노가다로 만렙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게임으로 돈벌기 가능할까?

게임으로 돈벌기에서 중요한 것은 "남들보다 몇 배, 몇 십 배 더 많은 시간을 게임에 투자해야만 어느정도의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다. 그저 평범하게 게임을 즐기면서 돈을 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돈벌이 되는 게임은 많지만 실제로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은 극소수다. 어느 정도 벌 수는 있겠지만 직장인 만큼 버는 사람은 1%, 아니 0.1%도 되지 않는 게 아닐까.

그렇게 버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갑자기 그정도의 돈을 번 것이 아닌, 게임에 수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했기 때문에 지금의 결과를 나타낼 수 있었을 것이다.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말이 있듯이 시간과 열정, 돈을 많이 투자할수록 게임의 레벨이 오르고 캐릭터가 성장하는 건 당연한 이치다.

모바일 게임 돈벌이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모바일 게임 돈벌이'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용돈벌이 게임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였다. 현금이 많이 오가는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인 '리니지'는 리니지M을 출시하면서 모바일에서도 현금 거래가 활발해졌다.

 

빠른 성장의 욕구가 있는 한 이러한 거래는 끊이지 않을 것임은 당연한 결과다. 게임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직장인 만큼 하루 8시간 이상의 시간을 꾸준히 투자하면 된다. 그리고 되도록 유저 수가 많고, 인기가 많은, 그리고 현금 거래가 가능한 게임, 오픈베타부터 빠르게 자리를 잡으면 어느정도 돈을 버는 게 가능하지 않을까. 

빠른 성장을 위해서라면, 그리고

지금의 랭커들과 갭차이가 많이 난다면 초기 투자를 통해 갭차이를 빠르게 줄일 수도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게임으로 직장인 만큼 돈을 벌기에는, 그리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에는 리스크가 많아 보인다. 투자 대비, 리소스 대비 얻게되는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많이 낮다는 의미다. 

현금 벌이 게임의 현실적인 방향

해당 게임에서 0.1%가 될 자신이 있다면 집중 투자해도 될 수 있다. 하지만 변수가 너무 많다. 디아블로나 리니지와 같이 좋은 아이템이 떨어져야만, 또는 만들어내야만 돈을 벌 수 있는 경우라면 확률 게임이 된다. 로또와도 같다는 것이다. 모바일 게임이든 돈벌이 되는 게임이든 돈을 버는데는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게임 자체 보다는 '게임 방송', '게임 유튜버', '게임 캐스터', '프로게이머'와 같이 '게임'과 관련된 직업을 가지는 것이 현실적으로 더 나은 방향이 아닐까.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