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주항공 주가 관련주 및 전망 정보

시간이 갈수록 우주항공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인류를 화성으로 이주 시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하죠. 그것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우주항공 기술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미래에 꼭 필요한 기술이기에 최근 한국 우주항공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한국 우주항공 주가 관련주 및 전망 등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한국우주항공 썸네일

 

한국항공우주 최근 주가

한국항공우주의 최근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2021년 3월 3일 기준으로 현재 3만 4600원의 주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항공 우주의 시가총액은 3조 3,726억원입니다. 코스피 기준 시가총액 순위 86위을 차지하고 있기도 하죠.

 

상장 주식으로는 약 9,700만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최근 고점으로는 2월 9일에 4만 1,000원의 최고가를 나타냈습니다. 최저점으로는 12월 7일이 2만 3,500원에 최저점 가격을 나타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주가가 급상승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급상승 이유는?

급상승의 이유는 항공우주산업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당시 장 개장 직후부터 꾸준한 상승세로 출발하여 급등 곡선을 여러 차례 그리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한국 항공 우주의 주가는 4만원이 돌파 하게 되었죠!

 

한국 우주항공 뿐만 아니라 다른 관련주들도 우주 시장에서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우주 항공 관련 주로 는 AP 위성, 쎄트렉아이,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인텔리안 테크 등이 있습니다. 추가로 한국 우주항공의 향후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향후 주가 전망

한국 우주항공 즉, KAI는 대한민국의 항공우주산업의 미래라고 불립니다. 대한민국의 안보를 책임지기 위해서는 항공기술이 꾸준히 발전되어야 함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하늘을 넘어 우주에 닿기까지 그리 큰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면 당연히 우주항공산업은 주력해야 할 분야 중 하나겠죠?

 

드론 사진

 

특히 미래는 무인기사용이 활발해질 전망으로 이러한 기술들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주선 및 위성 발사체 등과 함께 4차 산업혁명으로 주목받는 드론 무인비행체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는 한국 우주항공. 비록 코로나 19 여파로 인해서 2020년에는 고전을 면치 못했지만, 앞으로의 미래가 창창한 것을 볼 때 충분히 기대해볼 만하지 않을까요.

 

 

배당금은 얼마?

카이에 배당금에 대해서 관심 있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2020년 자료에 의하면 카이의 결산 배당은 보통주, 주당 400원을 현금 배당을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시가 배당률은 1.2%로 배당금 총액은 389억 9,004만 2,800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우주항공의 미래

지금까지 한국 우주항공 카이의 주가 관련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KAI는 국내 유일 항공기 체계 종합 및 제작 업체로서 국내 항공기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의 미래는 무궁무진한 만큼 앞으로의 발전이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이며 이러한 정보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